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두스토리 (위틀스토어) 교환 및 환불 후기 (feat 고객센터)
    - 2020. 9. 2. 09:53
    반응형

    두두 스토리 불량 교체 후기

    험난하였지만 마지막은 깔끔한 환불 후기

    첫 우리 성훈이 선물로 장난감을 선물해주고자 두두 스토리 유아 전집을 선물하고 장난감들을 하나씩 on/ off 해보는데 모든 전자 장난감들은 소리도 나오고 led 불빛도 나왔다 하지만 유독 하나!! 하나의 장난감만 온 오프를 해도 반응이 없고 혹시나 건전지 문제일까 하여 건전지를 교체하려고 하니 아니 이걸 웬걸... 일반 드라이버가 아닌 정밀 드라이버가 필요하기에 회사에서 건전지를 교체까지 해본 결과.. 그때 알았다.

    이것이 불량이었다는 것을 지금부터 다소 험난한 환불 후기를 끄적여본다.

    시간 없는 자를 위하여~ 결론부터

    1. 판매자 또는 배송자가 직접 전화

    2-1) 위틀 스토어 (두두 스토리 고객센터) 

    2-2) 쿠팡 구매 시 쿠팡고객센터에 별도 문의 

     

    환불 및 교환 시 중요한 건 판매자 또는 배송자가 직접 두두 스토리에 전화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두두 스토리로 아무리 쳐도 고객센터 번호를 찾기 힘들 거다 왜냐하면.. 두두 스토리가 기업이 아니라 제품 이름이고 해당 기업 이름은 위틀 스토리이다.

    전화를 돌려 돌려~

    위틀 스토어 고객센터 전화하기 STEP1

     

    환불건으로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였고, 수령인과 주문번호를 불러 주었지만 직접 주문한 사람 또는 수령인이 아니라서 환불 절차를 진행하지 못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럴 수 있기에.. 다음 질문으로 환불 절차에 대하여 안내를 받으려고 하니 그것조차 말해 줄 수 없다고 하는 2차 답변을 듣고 굉장히 어이가 없었다.

    교환 또는 환불에 대하여 미리 포장상태나 전체 환불해야 하는지 여부를 여쭤보고 싶었는데 그것조차 안내를 해주기 힘들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하였다.

    그렇게 전전긍긍 통화를 하다 쿠팡에서 직접 구매를 한 분은 쿠팡 고객센터에 직접 교환 또는 환불 절차를 밟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결론적으로. 나는 지금까지 허탕을 치고 있던 것이었다.

     

    쿠팡 고객센터 STEP 2

    또 다시 쿠팡 고객센터와 전화 후 쿠팡 어플로 환불에 대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환불신청을 누르고 굉장히 신속하고 깔끔하게 교환 진행이 되어 언제 올까 기다림의 시간만 가지고 있었다.

    아니.. 아직 불량제품 포장도 안 했는데요..

    그다음 날.. 큰 택배 상자가 집 앞에 도착해 있었고 해당 제품은 어제 내가 교환 신청하였던 두두 스토리 새 제품이었다. 아니.. 불량제품 포장도 안 하고 집 앞에 놔두지도 않았는데... 새 제품을 먼저 보내준다고? 참 어이도 없지만 신속한 처리에 험난하였던 환불 절차의 짜증이 싹 사라지는 마무리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